Backgroud

배경

현재 가상자산 시장은 사토시 나카모토의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하루가 다르게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2년 8월 기준, 모든 가상자산 시가총액은 약 1조 달러를 상회하면서 한국 전체 기업의 시가총액의 약 50%, 세계 1위 기업인 애플 시가총액의 약 40%에 해당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전세계 금융시장의 규모를 고려했을 때 매우 큰 규모는 아니지만, 매우 짧은 시간에 급성장을 했으며, 앞으로도 더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급성장한 산업이기 때문에 그만큼 심각한 성장통을 겪고 있습니다. 가상자산을 이용한 불법적인 행위를 비롯하여 가상자산의 급격한 시세 변동으로 인해 사용자들은 큰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시장 규모가 점차 커짐에 따라 전문 트레이더들이 가상자산 시장에 참여하게 되면서, 시장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일반 투자자들은 전문 트레이더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응이 늦어 극심한 피해를 입기도 합니다.

최근 사례를 보면 2022년 6월에 비트코인의 가격이 16% 폭락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손실을 입기도 했습니다. (비트코인 16% 폭락, 1년 만에 가장 큰 낙폭 / 2022.06 CoinDesk Korea) DLP 재단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큰 변동성을 가진 코인들의 경우 5분 내 평균적으로 0.2~0.6% 가격 변동이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고, 이러한 큰 변동폭에서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 없이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Last updated